고3도 효과본 졸릴때 잠깨는 방법 정리

아무리 천하장사라도 조리는걸 참을수는 없습니다. 자면 안되는데 안되는데 되뇌이면 되뇌일수록 잠이 더 오는 것은 정말 왜일까요? 잠을 그냥 자면 좋겠지만, 자면 안되는 상황이라는게 있으니까요.

고3도 효과를 봤다고 하는 잠깨는 방법을 총정리 할테니 잘 따라와 보세요.

잠깨는 방법 1 . 잠깐 잔다

네? 잠깨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하고서는 자라구요?

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잠이 너무 오고, 졸음이 쏟아지는 경우에는 그냥 잠깐 자는 것이 최고 입니다. 10분정도만 자고 일어나도, 졸음이 사라지고 당분간은 잠이 안옵니다.

고속도로에 졸음쉼터가 있는 이유가 왜겠어요. 졸음이 오면 잠깐이라도 눈을 붙이고 가라는겁니다. 잠깐이라도 눈을 붙이면, 졸음이 사라지기때문에 안전운전을 할 수 있는거죠.

잠을 잘 상황이 아니라면, 그냥 눈을 감고 있어도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편안하게 앉거나 엎드려서 눈을 감고 있으면 됩니다.

잠깨는 방법2. 스트레칭

스트레칭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졸음이 몰려올때는 자세를 바꿔보는게 좋은데요.

잠깐 일어서서 걷는다거나 스트레칭이 도움이 됩니다. 나갈수 있는 상황이라면 10분정도 산책이 도움됩니다. 완전 새로운 자세인 물구나무 같은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쉽지 않겠죠?

잠깨는 방법3. 눈 눌러주기

눈이 피곤하면, 이상하게 온몸이 피곤한 느낌이 듭니다. 몸은 멀쩡한데, 눈이 피곤해서 스르륵 감기면 졸음이 더 쏟아 지게 되는데요. 눈을 눌러주면 잠깨는도 도움이 됩니다.

  • 눈 밑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천천히 눌러줍니다.
  • 눈을 감고 눈 안쪽 코를 꼬집듯이 눌러줍니다.
  • 눈꺼플 위도 눌러줍니다.
  • 귀볼을 쭈욱 땡겨줍니다

인공눈물이 있다면, 살짝 넣어주면 침침함이 사라집니다. 침침함이 사라지면서 졸음도 사라지는 기분이 듭니다.

잠깨는 방법4. 양치질 하기

오늘 이를 닦았겠지만, 양치질을 한번 더 해주면 졸음이 달아 납니다. 찬물로 세수한번 하고, 양치질을 가볍게 해보세요. 민트향이 있는 상쾌한 치약이 도움됩니다.

잠깨는 방법4. 커피 한잔

카페인이 확실히 잠깨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 많고, 요즘은 카페인이 왕창들어 있는 에너지 드링크도 많습니다. 카페인을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두통이 오거나 심장이 두근거리는 부작용이 옵니다. 정작 자서 피곤을 풀어야하는 밤에는 잠이 안올때도 있으니, 적당량을 마시는게 좋습니다.

잠깨는 방법5. 친구나 가족과 대화를 감깐하기

변화가 없이 똑같은 장면을 보고 있으면 졸음이 오게 됩니다. 계속 똑같은 책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잠이 오기 마련인데요. 이때는 장면을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책의 내용과는 전혀 상관없는 주제로 친구들과 대화를 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뇌는 새로운 자극이 들어오면 깨어나기 때문입니다.

근처에 친구나 가족이 없으면, 전화통화를 5분정도 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좀 되셨을까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