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줄이는법 모공축소 방법 레쯔기릿! 모공이 커지는 이유 4가지 알아봄

예나 지금이나 피부는 여성들의 미의 기준입니다. 하얀피부와 매끈한피부는 부러움을 사게 되는데요. 모공이 작고 깨끗해 보이는 피부를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요? 모공을 완전히 닫아 버리긴 불가능하지만, 모공을 줄일 수 있는 기막힌 방법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한번 알아 볼께요.

모공을 줄이는데 도움되는 글들

모공이 커지는 이유

모공의 크기는 유전적인 원인이 90%라고 합니다. 피부는 유전적으로 타고 나야하는 이유인데요. 모공이 넓은 사람의 경우 좁은 사람보다 피부 트러블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넓은 모공으로 먼지나 노폐물들이 쌓이기 쉽기 때문인데요. 그런것들로 인해서 피부가 더 지저분해 보이기도 합니다.

모공이 커지는 이유 1 . 호르몬

사춘기를 지나면서 우리몸에는 호르몬이 엄청 쏟아지게 됩니다. 그로인해서 피부에 있는 피지선이 활발한 활동을 하는데요. 피지선에서 분출되는 피지를 처리하기 위해서 모공이 넓어집니다. 특히 코쪽에 피지선이 많이 분포 되어 있기 때문에 모공이 더 커보입니다. 피지들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모공에 쌓이는 것도 모공을 더 크게 만드는 요인이기 때문에, 꾸준히 피지를 관리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공이 커지는 이유 2. 노화

노화는 피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노화가 인해 피부세포는 활력을 읽게 되는데요. 그로 인해서 피부에 있는 콜라겐,수분들이 줄어 듭니다. 그로인해서 모공이 점점 넓어져 보입니다. 젊어서 모공이 작던 사람들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모공이 커지면서 아래로 쳐지게 됩니다.

모공이 커지는 이유3. 염증

피부는 항상 크고 작은 상처를 입고, 회복하는 과정을 겪습니다. 상처를 입었을때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 이로 인해서 모공이 넓어질 수가 있습니다. 털이 굵게 나는 곳에 특히 염증이 잘 생기는데, 빰이나 코주위에서 염증이 생겼다가 사라지면서 흉터 비슷하게 자국을 남깁니다. 상처딱지가 생기면서 모공을 넓히기도 합니다.

모공이 커지는 이유4. 모공이 막힘

모공에서는 항상 피지가 올라옵니다. 가끔 죽은 세포가 모공을 막고 있을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피지들이 제대로 분출되지 모샇게 되는데요. 이때 피지를 분출하기 위해서 모공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모공이 커질 수가 있습니다.

모공을 줄이는 방법

여성 건강관련 도움되는 글들

하루 2번 세안하기

너무 자주 세안을 하는 것은 피부를 건조하게 해서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 저녘으로 세안을 해주면 적당합니다. 낮동안 활동하면서 피부에 쌓인 먼지와 피지를 청소하고, 밤새 분비되는 피지들을 청소합니다.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물로 세안해주면 좋습니다. 자기 피부에 맞는 적당한 세안제품을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각질제거하기

각질제거 성분이 있는 제품을 이용해서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 해줍니다. 각질이 모공을 막아서 넓어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살리신산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쓰면 각질과 블랙해드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레티놀 사용하기

레티놀은 주름을 없애주는 효과로 유명한데요. 레티놀은 주름 개선 효과외에 각질 생성을 줄여주고,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얼음을 이용하기

모공은 따듯할때 넓어지고 차가울때 좁아지는데요. 수건에 얼음을 감싸고 피부에 대주면, 모공을 축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고, 주름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썬크림 발라주기

피부는 자외선에 아주 취약합니다. 피부 노화에 있어서 자외선은 정말 큰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피부는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되루록 빨리 늙어 버립니다. 피부노화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모공을 넓히는 주된 원인입니다. 외출할때는 꼭 썬크림을 발라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팩하기

얼굴팩을 하는 것도 모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블랙해드팩을 이용하면 좋은데요. 세안후에 얼굴의 물기를 충분히 닦아 줍니다. 후에 팩을 20분정도 해줍니다. 팩은 오래한다고 좋지 않습니다.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 충분히 자기

잠을 자는 동안 우리몸은 피로를 없애고 손상된 세포를 재생합니다. 피부도 하루동안 크고 작은 상처를 입게 되는데요. 잠을 자는 동안 손상이 회복되고 재생합니다. 그래서 충분이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과 시술

도저히 혼자 힘으로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 되시면, 전문가의 손길일 받는것도 방법입니다. 피부과에서 모공관리 프로그램을 시술받을수 있는데요. 다양한 솔루션을 받을수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의 경우에는 10만원 내외로 형성되어 있다고 하니 모공으로 고민이신분들은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모공관련 질문과 답변

질문1. 모공을 줄일려고 별의 별 짓을 다해 봤습니다. 안 줄어 드는데 방법이 없나요?

있습니다. 사실 한번 늘어나 버린 모공을 개인이 줄어 들고 하는 것은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모공관련 제품들과 화장품들이 있는데요. 한두번 발라서는 모공이 줄어 들지 않습니다. 꾸준히 관리를 해야하는데, 개인이 하기에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때는 그냥 피부과에 가서 레이저 시술을 받는것이 빠르고 효과적이라고 말씀 드릴수 있겠네요.

모공 관련 영상 몰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