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똥 염소똥 누는 이유와 황금똥으로 바꾸는 방법 알아봄

흔히 토끼똥 염소똥이라고 부르는 모양을 변을 볼때가 있습니다. 토끼똥처럼 동글동글하게 생겨서 그렇게 부르는데요. 왜 이렇게 토끼통 염소똥을 누게 되는 것인지 원인과 황금똥을 누는 방법을 한번 알아 볼게요.

토끼똥 염소똥 누는 이유

수분부족

똥의 70%이상은 물입니다. 나머지는 음식의 섬유질 찌꺼기 + 세균 + 장의점막 등입니다. 똥의 70%가 물이기 때문에 똥을 말랑말랑해야 하는데요. 물이 부족하면 토끼똥처럼 단단하고 동글동글한 똥을 누게 된다고 합니다.

섬유질 부족

똥에는 물다음으로 섬유질이 많습니다. 똥의 섬유질이 부족하면 크기가 줄어들게 되는데요. 섭유질이 부족해서 토끼똥을 누게 될때가 있습니다. 섬유질은 성인들은 하루 20~40g 정도를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훨씬 못 미치게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 움직임 부족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지 못 하면, 똥이 장에 오래 머물게 됩니다. 이때 변이 딱딱해지게 됩니다.

평소에 가만히 앉아 있는 시간이 길 경우가 많으면 장이 움직임이 줄어 듭니다. 이로 인해서 토끼동을 누게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하루 30분 정도는 걸어서 장을 자극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후에는 바로 앉거나 눞지 말고, 산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수면부족과 스트레스도 장움직임을 감소시킵니다. 장이 움직일때는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합니다. 수면부족으로 피로함이 커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로 가는 혈액이 증가합니다. 그로인해 장에 충분한 혁액이 공급되지 않을수가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장 움직임이 떨어집니다.

장내 세균 부족

장에는 다양한 세균들이 있습니다. 세균들은 다양한 역활을 하는데요. 똥을 부드럽게 만드는 역활도 합니다. 장내에 세균이 부족할때는 토끼똥처럼 작고 딱딱하고 동글동글한 똔을 누게 된다고 합니다.

토끼똥을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토끼똥은 심한 변비에 속합니다. 똥이 작고 동글동글하기 때문에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속은 꽉 찬 것같은데, 아무리 힘을 줘도 나오지 않는데요. 이때 무리하게 힘을 주면서 항문과 직장을 합박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치질등의 질환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변을 봐도 개운하지 않고, 뭔가 남은 것은 기분이 들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건강에 도움되는 글들

토끼똥을 황금똥으로 바꾸는 습관

토끼똥에서 벗어나서 황금똥을 만드는 생활습관입니다.

  • 푹 자서 피로가 쌓이지 않게 하기
  •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노력하기
  • 물 충분히 마셔주기
  • 채소와 과일등으로 식이섬유 충분히 섭취하기

배, 라즈베리, 블랙베리, 아보카도, 렌틸콩, 강남콩, 아몬드, 피스타치오, 해바라기씨 등은 섬유질이 상당히 많은 음식입니다. 토끼똥을 자주 눈다면, 위 식품들을 적극적으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끼똥에 대해 도움되는 글들

토끼똥 관련 질문과 답변

질문1. 먹고 있는 약이 있는데, 약이 토끼똥과 관련이 있을까요?

네 있을수 있습니다. 몇몇 약들은 대장의 움직임을 둔하게 하고 대장내의 수분을 마르게 합니다. 안정제, 우울증약, 고혈압약, 이뇨제등이 그런 역활을 하는데요. 약을 꼭 먹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물을 충분히 드시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이 움직일수 있게 적당한 운동도 좋습니다.

질문2. 음식외에 도움되는 건강보조식품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프리바이오틱스가 도움이 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세균의 먹이가 되는데요. 장속에 충분한 세균이 있어야 변이 잘 만들어 집니다. 그래서 장세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서 마그네슘도 도움이 되는데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장움직임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토끼똥 영상 몰아 보기

Leave a Comment